티스토리 뷰
엘지 유플러스 알뜰폰 모바일 해외로밍에 관한 후기가 별로 많지 않은 것 같아서 직접 내돈내산으로 구매한 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. 저는 간단하게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했습니다.
엘지유플러스 알뜰폰 해외로밍 방법
데이터 로밍을 차단해두었기에 이건 필수로 해지해야 합니다. 이 내용은 가입 내역에서 부가서비스 부분 가면 내가 가입한 서비스 전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해외로 떠나기 전에 주의사항을 안 읽었다면 로밍이 안 됐다고 불편해했겠네요ㅠ 다행히 떠나기 전에 발견해서 안심이 되네요.
요금제는 로밍패스 / 제로 프리미엄을 두고 고민했는데 조금 더 용량이 많은 제로 프리미엄으로 결정했습니다. 데이터는 무제한 (이라곤 하지만) 하루 4기가 제공 후 추가 데이터는 느린 속도로 제공된다고 알고 있습니다.
기간형 / 일반형은 시간과 일로 계산되니까 유리한 쪽으로 계산하면 됩니다. 저는 일반형으로 결제했습니다. 그리고 바로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.
가입할 때 불안했던 점이 시작하는 날짜, 종료하는 날짜 등을 기입하는 곳이 없어서 인터넷 검색을 좀 해 보았는데 알뜰폰 로밍이라 그런지 정보가 너무 없었습니다. 결론적으로는 가입하고 그 국가에 가서 데이터를 사용하면 바로 로밍 요금제로 전환된다고 보면 됩니다.
불안해서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이것저것 건드려보았는데 처음에는 통신사 못 잡길래 불안해서 핸드폰을 한번 껐다 켜고 조금 기다리니 바로 가까운 통신사로 잡혔습니다.
이 요금제는 음성 통화랑 데이터 둘 중 하나가 시작되면 자동적으로 시작됩니다. 제가 알기로는 전화도 무제한이었는데 전화는 솔직히 잘 안 되어서 두 번 시도하고 포기했답니다^^;;
아이폰인 사람들한테는 페이스 타임으로 했고 그 외에는 주로 카카오톡을 활용했습니다. 저는 하루 4기가였는데, 중간중간 드라마도 보고 나는솔로 풀버전으로 봐도 아주 넉넉했답니다. 잠자기 전에 2기가 정도 사용한 것으로 나왔지만 보통 하루에 3기가 정도 하면 아주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
특히, 중국은 데이터 로밍이 필수인 점이 와이파이로 하면 VPN을 우회하는 등의 방법을 써야만 카카오톡이나 유튜브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꼭 로밍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.
호텔도 와이파이 잘 되지만 데이터로 사용했습니다. 귀국하자마자 바로 이렇게 연락이 왔답니다. 로밍은 자동 해지된다고 하는데 그냥 꺼지고 돈이 안 나간다는 의미 같아서 혹시 몰라서 다시 데이터 로밍 설정을 꺼놓고 로밍 요금제도 확인 후 해지했습니다.